목돈 만드는 재테크 연 6% 고금리 적금 적금 정보

적금만큼 안전하게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이 또 있을까요?

리스크 없고 아무런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사람이라면 적금은 시간대비 유용하고 현명한 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준금리가 사상 최저 금리에서 벗어나서 인상 기조로 바뀌면서 이자를 조금이라도 더 올려주는 상품들이 은행사별로 출시되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 우대금리를 주는 적금 상품들이 출시 됨과 동시에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최근 20일 금융감독원의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에 따르면 1년 만기 기준으로 우대금리를 포함한 정기 적금이 최대 금리가 연 6%, 정기 예금 최대 금리는 연 2.7%입니다.




고금리 적금 상품

우리은행 

우리여행 적금

기본금리 1년 만기 기준으로 연 1.8% (연간 2000만원 이상 우리카드 사용, 급여자동이체시 4.2% 포인트 우대금리를 더해주어 최고 연 6% 혜택이 적용됩니다. 

* 스무살 우리 적금(3.7%)




DB저축은행

DreamBig 정기적금

최고 금리 6.9%


새마을금고

우리아기 첫걸음 정기적금

1년 만기 기준으로 기본금리는 3.0%이며 만기시 자동이체 등록하고 부모 중 한명 이상이 새마을금고 회원 등의 우대금리 충족 시 최고 금리 연 6.0%가 적용 됩니다. (삼성전자 서울점 기준)




IBK 기업은행

IBK 썸통장

기본금리 1년 만기 기준으로 연 1.55% (비대면채널로 가입시 0.2% 포인트 추가, 계약기간 중 썸친구와 서로 친구등록을 하면 0.3포인트 추가, 첫거래시 달성하면 썸특별금리 연 4% 의 우대금리 혜택이 적용됩니다. 


KEB 하나은행 아이 꿈하나 적금(최고 금리 2.85%)

국민은행 KB young youth 적금(최고 금리 3.15%)




경남은행 다모아 정기예금(2.7%)

케이뱅크 주거래 우대 정기예금 (2.7%)

KEB 하나은행 하나머니세상 정기예금(2.45%)

대구은행 아이M예금(2.41%)

경남은행 매직라이프정기예금(2.4%)



더 많은 적금금리 정보나 금융사별 적금 특판 정보는 금융감독원 통합 비교공시 금융상품 한눈에 사이트나 적금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더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기기간이 짧은 상품 일수록 이자율은 낮은편이지만 금리 인상에 더 높은 금리 수준을 빨리 반영하기 때문에 짧은 기간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으며 금리 인상 추세가 느리다면 우대금리를 포함해서 금리 수준이 높은 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금융회사 상품별 이자율등의 거래조건은 수시로 변경 될 수 있기 때문에 거래를 확정하기 전에 은행에 문의해서 한번 더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